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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학과 소개

다가오는 미래 스마트 사회에서 대한민국의 공학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 및 평가 방법은 한정된 파이에서 내 몫을 얻기 위한 “기존 지식의 함양 및 서열 위주의 평가”가 아니고, 파이를 키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공학문제 설계능력 및 능력 기반 평가”이다. 이런 패러다임 시프트에 발맞추어 소프트웨어학과는 스마트 산업의 기반인 소프트웨어 사업 분야에서 재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공학 문제 설계능력을 확보하게 하여 능력위주로 변화하는 미래 스마트 사회를 대비하게 한다. 소프트웨어학과의 세부 중점분야로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반도체 물성 및 공정, SoC,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등의 기초 지식과 음성/영상 처리, 무선통신, 네트워크 등 응용 분야로의 응용 능력이다. 또한, 소프트웨어학과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프라임사업”에 선정되어 연간 50억여원을 지원을 받아 우수한 인재를 교육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국내 팹리스, 디자인하우스 등 전문 중견 기업과 취업약정을 맺고 있어 졸업과 동시에 상당수의 졸업생의 취업이 보장되며, 향후 취업약정기업을 대기업으로 확장하여 삼성전자 등의 일류기업에 졸업생이 진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 목표

21세기 지능정보화 사회의 근간이 되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획, 운영 등에 능한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한 구체적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소프트웨어 분야의 실무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인력 양성
  2. 공학분야의 설계와 응용에 창의적인 능력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3.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소양과 책임의식을 갖춘 기술인력 양성
  4. 국제화 사회에서 자신의 능력과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선도적 리더 양성